Language/C++ [C++] 기초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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    Chapter 1. C++ 기초


     

    OOP 란 ?

    • Object : 객체 / 물체
    • Oriented : 지향 하다
    •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반대 개념으로는 C의 구조적 프로그래밍이다.
    • C++ 에서는 C 문법을 동일하게 사용 가능하다.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#include <iostream.h>
    
    int main()
    {
        cout << "hi\n";		// printf와 동일
    
        return 0;
    }
    • cout 은 printf 와 동일하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 

    • cin 은 scanf 와 동일하다.
    • endl은 끝에 엔터를 붙여준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• 정수형은 위 와같이 초기화가 가능하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• bool 은 2진수 참 거짓으로 1 또는 0이 들어간다.
    • 1 이아닌 숫자를 넣을경ㅇ 다음과 같은 warning 이 발생하고 1이상일경우 참임으로 1을 넣는다.

     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💡 C++에서는 참과 거짓 값을 구별하는 bool type 자료형이 추가 되었다.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• true 는 참으로 1값을 가진다.
    • false 는 거짓으로 0 값을 가진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• C++ 에서는 C와 다르게 변수를 위치와 상관없이 선언할 수 있다.
    • 다만 변수의 사용은 선언한 순간부터 밑으로 사용이 가능하다.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 

    • cout 은 char 를 문자로 자동으로 처리하고 여기서 암묵적 형변환이 일어난다.

     

    실행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• bool 자료형의 크기는 1byte 이다.

     

    실행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 

    • 삼항 연산자 사용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🔔 예)

     

     

    • cout 은 주소를 출력하게되면 0x 까지 붙여서 넣어준다.
    • cout 은 출력 대상을 type 을 정확히 판단하여 출력한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레퍼런스 변수와 const

    🔔 예)

     

     

    • r의 정체는 a 이다.
    • 주소는 같은데 이름이 다른 변수가 레퍼런스 변수이다.
    • 레퍼런스 함수를 사용하면 a + r 사이즈는 4바이트이다.
    • 단점은 한번 초기화 되면 바꿀 수 없다.
    • 장점은 포인터는 4바이트를 차지하지만 레퍼런스는 차지하지 않는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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