Language/C++ [C++] 생성자, 소멸자 호출 시점 / This 포인터 / 상속
  • 728x90
    반응형

     

     

    생성자 소멸자 호출 시점

     

    Ex) 전역으로 생성된 객체의 호출 시점

     

    • Main 함수는 프로그램이 실행되는 과정에서 호출된다.
    • 전역으로 선언된 객체는 Data 영역에 속함으로 컴파일시에 생성됨으로 main( ) 함수보다 먼저 실행된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Ex ) 생성자와 소멸자으 호출 시점

    < point.h 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< point.cpp 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< main.cpp >

     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Ex ) 정적 멤버 함수를 사용한 객체의 생성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• 이 예제에서 중요한 것은 다음의 두 가지다.
    • 생성자가 private인 경우에도 정적 멤버 함수에서는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.
    • 이렇게 하려면 객체를 동적으로 생성해서 그 주소를 반환하는 수밖에 없다.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This 포인터 ?
    자기 자신을 가리키는 포인터

     

     

    Ex) 멤버 함수에서 자기 자신을 확인하기

     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정적 멤버 함수에는 this 가 없다.

     

     

    상속과 포함, 클래스의 재사용

     

    Ex) Point 객체의 생성자 지정하기

     

    < point.h>

     

     

    < point.cpp 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< rect.h >

     

     

    < rect.cpp >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 

    < Example.cpp >

     

     

    Point 객체의 생성자를 호출하는 법

     

    Rect :: Rect(int left, int top, int right, int bottom)

    : _topLeft(left, top), _bottomRight(right, bottom)

     

    실행 결과 :

     

     

    함수
    asm : 프록시져
    c : 펑션
    java : 메소드
    JDK : text 형식 컴파일 (ex : vs / cl)
    JRE: JVM (실행)



     

     

    728x90
    반응형
상단으로