★ ADC 컨버터 를 이용하여 캐릭터 LCD에 값 출력
ㆍ광센서를 AD7에 연결하고 반대쪽은 그라운드에 연결하였다.
ㆍLED는 14핀에 그라운드를 연결하고 반대쪽은 3.3v 에 연결
ㆍ광센서의 최대값은 1023으로 설정
ㆍ캐릭터 LCD 는 실시간으로 광센서의 빛의 밝기를 출력한다.
ㆍ밝은 빛을 비추면 최대값인 1023을 출력한다.
ㆍLED는 광센서값이 700이하이면 꺼지도록 하였다. (어두우면 꺼짐)
Ex) main.c |
#include "arm.h" |
Ex) LED |
#define LED_Pin 14 // LED Pin Number
void Init_LED(void) |
Ex) LCD |
#define LCD_RS (1<<29)
#define LCD_Delay1 510
void LCD_Init(void)
void LCD_inst(unsigned char UC_inst) EMB_delay(LCD_Delay2); // t_AS : 40 ns min 정도의 시간을 번다. |
Ex) ADC |
#define ADC_CR *((volatile unsigned int *)0xFFFD8000)
void Init_ADC(void) |
< 실행 결과 동영상 참고 >
★ DOS 에서 하이퍼터미널 대체 프로그램 만들기
Ex) main.c |
#include "arm.h" |
Ex) Dos에서 만든 하이퍼 터미널 |
#include <windows.h> |
※ 딜레이를 꼭 해줘야함 !!!
★ Thread
ㆍThread 는 정보와 Stack 영역만 존재한다.
ㆍ시분할 시스템 :: P1(0.01) -> P2(0.01) -> T1(0.01) 다시 P1으로 돌아가서 계속 반복
ㆍThread 는 Procces 에 종속된다.
ㆍThread를 사용하면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다.
ㆍThread 를 만들어주는 함수는 다음과 같다.
CreateThread( );
ㆍ하이퍼터미널은 COM2 포트를 사용하였고 프로그램에서는 COM5 포트를 사용하였다.
Ex) Thread 를 이용한 하이퍼 터미널 송/수신 |
#include <windows.h> |
< 실행 결과 >
ㆍ입력(COM5)은 도스창에서 이루어지고 수신은 하이퍼터미널에서 이루어짐(COM2)
[ 송신 ]
[ 수신 ]
ㆍ위와 반대로 입력은 하이퍼터미널(COM2)에서 이루어지고 수신은
Thread 를 통해 DOS창에서 출력.
[ 송신 ]
[ 수신 ]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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