QML의 애니메이션 요소 종류
📌 Qt Quick에서는 다양한 애니메이션 객체를 제공한다. 이러한 애니메이션 객체들은 요소의 속성을 변화시키거나, 요소의 위치, 크기, 회전 등을 변경하여 애니메이션 효과를 구현하는데 사용된다.
아래는 주요한 애니메이션 객체들의 목록과 간단한 설명이다.
- PropertyAnimation: 요소의 속성을 변경하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. 주로 x, y, width, height등의 속성을 변경하는데 사용된다.
- NumberAnimation: 속성의 값을 숫자로 지정하여 변경하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. 주로 opacity와 같은 값을 변경하는데 사용된다.
- ColorAnimation: 색상 값을 변경하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. 주로 배경색, 텍스트 색상 등을 변경하는데 사용된다.
- RotationAnimation: 요소의 회전을 변경하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. 요소를 회전시키는데 사용된다.
- ScaleAnimation: 요소의 크기를 변경하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. 주로 요소의 크기를 확대 또는 축소하는데 사용된다.
- ParallelAnimation: 애니메이션을 실행하는 애니메이션 그룹을 제공한다. 이 그룹내의 모든 애니메이션은 동시에 시작된다.
- PauseAnimation: 애니메이션을 일시 중지하는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.
- PropertyAction: 애니메이션 없이 속성 값을 변경하는 액션을 제공한다. 주로 특정 이벤트 발생 시 속성 값을 변경하는데 사용된다.
- ScriptAction: JavaScript 코드를 실행하는 액션을 제공한다. 애니메이션 없이 JavaScript코드를 실행할 수 있다.
이러한 애니메이션 객체들은 각각의 특징과 용도에 따라 다양한 애니매이션 효과를 구현하는데 활용 된다. 이들을 적절히 조합하여 다양한 UI 애니메이션을 만들 수 있다.